2013년 9월 29일 일요일

병원 경영 진단 리스트 - " 고객접점진료

귀사의 경영 및 마케팅 진단, 해보셨나요?

우선, 병원 경영이나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 접점 진료 핵심상품입니다.
VIP고객인 20%외에, 나머지 80%에 타겟팅 된 상품이지요.
바로 고객이 내원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상품이 될 것입니다.

그 밖에  지금 귀하는 자사를 위해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홈페이지? 신문광고? 잡지광고? 어떤 서비스를 하고 계시나요?
검색광고는 필수라고 알고 계신다구요?
마케팅은요?
랜딩페이지를 운용하시나요? 이벤트도 하고 계시겠죠?
그렇습니다. 커뮤니티의 중요성도 간과할 수 없지요.
진료과목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은 생각해 보셨나요?
수익구조 모델이 없거나, 방향이나 목적 없이 진료 과목만 많은 것은 아닌가요?
CRM은 또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저희 리차드캐서린에서는 병원이나 기업의 경영 및 마케팅 현황을 진단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아래처럼 경영진단리스트 같은 예시문도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참조로 말씀드리면, 저희 (주)리차드앤캐서린의 마케팅 진단 시스템은 FRB 시스템으로
고객접근방법의 교차 인식방법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실행 및 진단을 위한 설계 시스템입니다.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저희 리차드앤캐서린에서 제공하는 경영 및 마케팅 진단 리스트가 귀사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저희 리차드 앤 캐서린에서는 경영과 마케팅에 전문성을 지닌 실무진인 강사가
기업이나 병원 경영에 관한 맞춤 강의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엔 강의 내용에 관한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리차드앤캐서린 병원 경영 및 마케팅 진단 리스트
아! 한가지 더!
자사기 어떤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 어떤 마케팅 전략 안에 있는지 등을
정리하고 있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 1. 온라인 광고 (월마케팅 비용 확인) - 네이버, 오버추어, 다음, 네이트, 파란, 구글
- 2. 배너광고
- 3. 제휴광고
- 4. 포털제휴 무료 노출 키워드활동(블록, 카페, 트위터, 티스토리, 지식인, 오픈캐스트, 연관검색어,기타)
- 5. 온라인커뮤니티활동(페이스북,카카오, 미투데이, 카페활동, 마이피플,유튜브)
-6. 보도자료(키워드노출목적,언론홍보목적 등)
-7. 오프라인 광고,
-8. 내부광고(리플릿, 카탈로그,엑스배너, 문진표,상담자료,전시판넬)
-9.상담문의관리(리마케팅, 소식지,웹진,안부전화,접점광고)
-10. 기타 병원입구, 대기실,상담시르 원장실, 상담실장, 인포메이션 등의 광고물 환자방문시 인포 관리 등 
진실만을 말하는 최고의 마케팅 파트너!! 리차드 앤 캐서린이었습니다.

2013년 9월 26일 목요일

바이럴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통합적 관점의 전략이 중요하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은 바이러스와 오럴의 조합어로 된 합성어입니다.
2000년 말부터 확산되기 시작해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지요.
바이럴이라는 단어가 주는 뉘앙스처럼  매우 큰 파급력으로 인해
치과나 성형외과, 피부과, 한의원등 뿐 아니라
중소기업, 대기업도 매우 활발하게 이용하는 광고 툴이 되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통합적 전략 관점?*
바이럴은 블로그, 카페, 지식인, SNS,  웹문서, 기사 등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매우 다양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성격,
시시 때때로 변화하는 시장의 상황에 따라
일관되고 통합된 전략 안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만 시장을 볼 수 있는 눈이 있다는 것을 전제되어야겠죠?
그렇지 않으면 통합적인 전략 안에서
여러가지 미디어를 크로스함으로써
극대화된 효과를 얻는게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장을 보는 큰 눈이 부재한채로
통합적인 시선 없이 개개의 미디어 정책들을 펼쳐가고 계시는 건 아닌지
한번씩은 생각해볼 필요도 있으시겠죠
매스미디어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는 게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이기는지만
통합적인 전략과 바이럴 마케팅을 실행하신다면
무조건적 실행 위주의 개개로 운영하는  바이럴보다는
더 높은 광고 효율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있을지 모를
위기 상황 발행시  이에 대한 대처 능력도
통합적인 관점에서 기인한다는 것 기억하시구요!!
자, 다음 포스팅에서는
바이럴 마케팅과 관련하여 블로그 운영에 관해
기술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비지니스 전문 컨버전스 그룹,
알앤씨온이었습니다.

병원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1 - 병원MSO, 환경적 시스템 전략

병원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오늘은
병원 MSO의 환경적 시스템 전략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보시는 표는 리차드앤캐서린의
병원 MSO 환경적 시스템의 전략 수립을 위해 고려하고 분석해야 목록들입니다.
 
최근에는 맞춤 통합 의료의 욕구, 수가 체계의 비현실성, 공보험 단독 체계의 한계. 건보재정적자의 문제, 의료 수요자의 기대치 상승,
의료 산업 육성에 대한 강력한 정부 의지, 병의원의 무한경쟁 및 폐업 사태와 높은 성장에 가능성, 네트워크간의 경쟁, 고령화 현상.
환자중심의 진료에 대한 요구, 병원 수익의 반등, 전 산업 분야에 요구되는 투명성이 그것입니다. 

 
 
좋은 MSO 전략은 이러한 환경적 이슈들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각 병의원에 현실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좋은 병원을 넘어 위대한 병원으로 가는
Good to Great의 실현입니다.
 
더불어 리차드앤캐서린의 병원 마케팅의 성공 요소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리차드 앤 캐서린의
MSO 병원 경영 및 마케팅의 지침이자 CSF(critical success factors)입니다. 
01. 고객이 원하는 것을 확실하게 찾아내십시오.
02.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십시오, 그들의 참여는 서비스의 경험과 질과 가치를 더해줍니다.
03. 고객 중심의 문화를 발전시키십시오(모두가 고객이 중요하다는 것을 믿어야 하고, 그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04. 고객 중심의 직원을 채용하고 훈련시키십시오,
05. 고객 중심이 되기 위해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셔야 합니다.
06. 연속적인 고객 서비스 체제를 만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07. 대기 시간을 관리하세요
08. 매력적인 서비스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환자가 기대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09. 서비스에 해당되는 모든 면을 평가해야 합니다.
10. 그리고 계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세요.
 
 
 
 
지금까지 진실을 말하는 최고의 파트너, 비지니스 컨버전스 그룹
리차드 앤 캐서린이었습니다.


2013년 9월 24일 화요일

광고효율 높이기! 구매전환 (ROI)의 최적화 제안, 리차드앤 캐서린


비지니스 전문 컨버전스 그룹 리차드 앤 캐서린
- 구매전환 (ROI)의 최적화를 위해!



최적의 구매 전환을 만들어 내는 데, 열정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세밀하게 진보된 기술, 진보된 전략이 열정과 하나가 될 때
최적의 구매전환(ROI)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전문 컨버전스 그룹, 리차드 앤 캐서린은 
시장의 패러다임을 리딩하며 통합 마케팅의
놀라운 광고 효과를 고객에게 드리는 일을 소명이라 여깁니다.

오랫동안 지켜온 "고객과의 신용"에 관한 철학을 바탕으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유도하는 MKT & IMC & IWOM  통합 인터랙션 전략 마케팅의
극대화된 효율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
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고객의 성공요소를 찾아내고
진보된 기술과 진보된 전략으로
매체들의 통합적 크로스오버의 미디어 전략과 버즈바이럴 구현하며
인터랙티브의 칼날같은 크리에이브를 산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리차드 앤 캐서린만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
기업매출 성장시키기!! 병원매출 성장시키키 - 기업과 병원의 광고전략, 매체전략, 마케팅전략, 비니지스 전략, 홍보전략, 경영전략, 크리에이티브전략, 유비쿼터스전략, 병원 MSO전략까지!!
칼날처럼 날카로운 분석과 정확한 전략으로 귀사에 맞는 
온라인광고, 오프라인광고, 방송광고, 언론홍보, 모바일광고, 전시행사까지 다양한 광고 상품을 제안해드리겠습니다.

2013년 9월 23일 월요일

병원 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1- 병원 MSO




병원 마케팅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병원 마케팅을 위해서는 광고나 홍보 같은 단순한 실행보다
병영 경영과 관련한 통합적 관점과 그에 따른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오늘은 MSO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MSO란 병원 경영지원회사의 약자로 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의 이니셜로
의료행위와 관계없는 병원 경영 전반(구매, 인련관리,진비료 청구,마케팅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진료비청구, 병원 인력 관리,의료 장비, 마케팅, 병원 경영 전략, 공동구매, 병원 관련 법률과 세무, 해외 환자의 유치, 의료관광,
병원네트워크 구축, 경영위탁, 개원상담, 교육지원, 홍보기획 등이 모두 병원경영지원 MSO에 해당합니다.





MSO [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MSO의 완벽한 비즈니스 전략과 실행 그 중심에 리차드 앤 캐서린이 있습니다.
병의원의 온 오프라인 마케팅 비즈니스 시스템 리차드캐서린입니다.





광고효율 높이는 법 1

광고효율 높이는 법

넘쳐나는 경쟁사, 넘쳐나는 광고, 그리고 매출고민.
무조건적으로 미디어만 활용한다고 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높은 광고 효율을 기대하는 것은 사업체를 운영하는 모든 분들의 마음입니다.
비지니스 분야별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따른 적절한 전략과 미디어 활용 정책이 중요하겠지요?
오늘은 키워드 광고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 광고 (오버추어 광고)
- 키워드광고는 오버추어 광고라고도 합니다.
소비자가 직접 찾아오는 장점이 있고 직접 필요한 내용을 검색하여 클릭하게 되는 광고입니다.
다른 광고보다  구매 의향이 매우 높은 타겟을 공략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키워드 입찰이 치열해짐으로 인해 입찰 단가가 높아져, 한편으로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당연히 키워드 광고에도 노하우가 필요하겠죠?
첫째, 주력키워드와 보조키워드의 세분화된 정책 아래 재빠른 키워드 운용이 중요합니다.
둘째, 보조키워드는 세분화 하여 목표고객에 맞는 키워드를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시즌별로 제품과 연관하여 이슈가 되는 키워드의 운용이 필요합니다.
넷째, 또 CPC와 CPM의 무분별한 활용보다는 제품과 이슈에 맞는 활용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광고를 비롯해,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각종 미디어를 활용하여  

병원마케팅에 최적화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리차드 앤 캐서린의

마케팅 그랜드 마스터 리차드킴의 말을 빌리면, 소비자들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주는 보다 세밀하고 진보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그때에 구매 전환(ROI)을 만들어 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