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모바일 메시징앱 왓츠앱(whatsapp) 사용 후기

모바일 메시징앱 왓츠앱(whatsapp) 사용 후기




모바일 메시징앱으로 카카오톡 많이 사용하시지요?
다양한 모바일 메시징앱이 출시되는 가운데,
왓츠앱이라는 모바일 매시징앱이 인기를 끌고 있네요.
메시징앱, Whatsapp 왓츠앱 리뷰입니다.
최근 Whatsapp  왓츠앱에서는 페이스북보다 많은 량의 사진이 올라온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월 액티브 이용자는 3억5천만명
하루 4억장의 사진이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엄청난 양이네요
페이스북과 비교하면 5000장 차이로 왓츠업이 더 많습니다.
장점은 우선 –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어
가입이 편리하다는 것인데
사실 개인적으로 큰 차이로 느껴지는 장점은 아닙니다.
간편해서 좋긴 하네요/
(해외 친구가 있거나 비즈니스 관련해서 사용한다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 다음 공통적으로 장점이라 꼽는 것은
편리한 UI환경입니다.
하단에 아이콘들 보이시지요?
즐겨찾기, 상태메시지(프로필정보), 연락처, 대화창, 설정
바로바로 이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나의 현재 상태도 표시할 수 있구요.
저는 Everything is going well이라 고 표시해봤어요.
그 외에 매뉴얼 중에 선택해서 상태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랑 크게 다르지는 않죠?
상대가 상태메시지를 입력했던 시간도 함께 뜨네요.

아직 많이 써보지 못해서 잘은 모르겠지만
애플의 앱스토워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린다는 말이 이해가 잘 됩니다.
UX를 고려해서 UI가 잘 설계된 것 같네요.
 
사실 왓츠앱을 페이스북과 비교하는 포스팅들이 많습니다만...
왓츠앱은 메시징앱으로서 페이스북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앱입니다.
그런의미에서 당연한 말일수도 있겠지만,  페이스북에 비해
와츠앱은 비밀스러운 공유에 포커싱되어 있는 앱이죠
참, 카카오톡 같은 앱처럼 게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네요.
그 밖에도 모바일 메시징 앱은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최근에 페이스북에서 인수한 걸려 알려지죠
참조로 말하면 인사타그램의 사진업데이트 양은 5천5백만장.
모바일 앱의 새로운 탄생들과
새로운 기능의 추가들~!
참 무궁무진한 세계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알앤씨온 마케팅 그룹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